본문 바로가기

식당과 맛집

당근이 좋아 - 전국 당근요리 맛집

당근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인정하는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호불호가 갈리기도 해서 당근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싫어하는 사람도 많은 것 또한 사실이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당근 - 당근의 영양과 효능 바로가기)

 

당근

 

그래서 다양한 레시피를 이용해서 집에서 당근 요리를 해먹기도 하지만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요리는 누가 뭐래도 남이 해준 요리이기 마련이다.

(난 당근을 좋아해요 - 당근을 이용한 음식과 효능 바로가기)

 

아무리 싫어하는 사람이 많은 당근이지만, 그걸 정말 맛있고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로 승화시킨 맛집들이 많아서 이런 당근 요리 맛집들을 알아보려 한다.

 

1. 제주도 구좌읍 '종달수다뜰'

   제주도 구좌읍에 위취한 종달수다뜰은 당근요리로 유명하다.   종달수다뜰은 농가맛집으로 지역의 농산물과 문화를 연계하여 향토음식을 제공하는 농촌형 외식공간이다.   바다, 오름, 들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있는 올레길 1코스에 위치해있으며, 전복, 성게, 조림류 등 각종 제주 해산물 요리를 제공한다.   대표메뉴인 당근 갈치조림은 당근과 갈치를 함께 조린 요리로 당근의 달콤한 맛과 갈치의 부드러운 식감이 잘 어우러졌다는 평이다.   

 

2. 제주도 구좌읍 '평대스낵'

   제주도 구좌읍에 위치한 평대스낵은 당근 튀김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평대스낵은 제주 평대리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빈티지 풍의 작은 실내공간의 음식점으로 특히 옥상 테이블에서 바다를 보며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오션뷰 분식집이다.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이후 더 많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 있고 캠핑장 등에서 손쉽게 조리해 먹을수 있도록 밀키트도 판매하고 있다.   대표 메뉴인 떡볶이와 함께 인기가 많은 당근 튀김은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3. 제주도 구좌읍 '명진전복'

   제주도 구좌읍에 위치한 명진전복은 전복요리로 유명한 맛집이다.   대표메뉴는 전복돌솥밥이다.   가게 앞이 바다라서 창가쪽에 앉으면 바다뷰를 즐길수도 있다.   전복돌솥밥을 주문하면 고등어구이와 낙지젓갈이 나오며 돌솥에 만든 누룽지밥도 별미이다.   일행이 있다면 전복 버터구이도 추천할 만 하다.   당근을 활용한 밑반찬이 맛있기로도 유명해서 특히 당근 무침은 상큼한 맛이 일품이다.

 

4. 제주도 구좌읍 '톰톰카레'

   톰톰카레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카레요리로 유명한 맛집이다.   한동리 평대 해변에 위치한 톰톰카레는 제주 돌집을 그대로 이용한 소박한 인테리어로 구좌 평대읍에서 재배한 콩, 야채, 버섯 등의 식재료를 사용해서 건강한 카레를 제공한다.   내부에 그대로 살려놓은 돌집 벽과 작은 뜰, 돌담이 소박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바닷가 맛집이다.   1인 1메뉴는 필수이며 카레와 밥은 리필이 가능하다.   대표메뉴인 반반카레는 구좌 야채카레와 시금치카레를 한 그릇에 담아낸 메뉴로 구좌 당근이 들어가 더욱 달콤하고 건강한 맛을 볼 수 있다.

 

5. 오선모김밥 (폐업)

   전주시 삼천동에서 영업했던 당근김밥집이다.   SBS 생활의달인에 출연해서 아주 유명해졌으며 2023년 6월 30일자로 폐업했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김밥으로 표현하며 최고의 김밥이라는 평을 받았으나 주인의 건강이 나빠져서 폐업하게 되었다.   다른 김밥과 마찬가지로 당근만 들어간 김밥은 아니지만, 당근의 풍미를 아주 잘 살린 김밥이다.